닫기
환영합니다.

로그아웃
홈 > 프로그램 > 해피컷팅 프로젝트

해피컷팅 프로젝트

해피컷팅 프로젝트

해피컷팅 프로젝트

누적 기부금 32926220

(제6회 궁팡 ~ 제12회 궁팡)

Trap

길고양이 포획

Neuter

중성화 수술 후 귀 컷팅

Return

포획장소에 안정하게 방사

길고양이를 포획해
원래살던 장소에 놓아주는 것을
TNR이라고 합니다.

전국 길고양이 수 100만마리 추정

암컷 길고양이 한마리가 1년에 3~4회, 1회 평균 3~5마리를 출산합니다.
TNR은 길고양이의 개체 수를 조절하여 사람과 공존할 수 있게하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귀 컷팅을 하는 이유는?

TNR된 고양이임을 표식 하여 방사 후 재수술을 하는 일이 없게 하기 위한 최상의 확인 방법으로, 중성화 수술할 때 마취가 된 상태에서 왼쪽 귀의 끝 0.9cm 부분을 컷팅 합니다.

국민의 86%가 찬성하는 TNR 정책

하지만, 현재까지는 국가의 지원을 통한 TNR은 실행 지역이 매우 한정적입니다.
실질적으로 캣맘 스스로가 동물보호단체 등을 통해 통덫 대여를 신청해야 하고, 직접 포획해 수술비를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갖고 있어도 실행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Trap

길고양이 포획

Neuter

중성화 수술 후 귀 컷팅

Return

포획장소에 안전하게 방사

길고양이를 포획해 중성화 수술 후
원래 살던 장소에 놓아주는 것을 TNR이라고 합니다.

중성화 수술을 꼭 해야 하나요?

고양이들이 발정 시 내는 울음소리로 인해 길고양이와 캣맘, 주민 간의 갈등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고양이 역시 발정이 오면 사람의 생리통에 비해 수배에서 수십 배의 고통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중성화 수술을 한 암컷 고양이의 경우, 발정으로 인한 스트레스 및 자궁축농증 등 다양한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있으나
실행하기가 어려운 상황

TNR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과 동시에 TNR을 위한 기부 활동에 직접적인 동참을 유도하고자 시작된 해피컷팅 프로젝트.
모금액은 전액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되어 캣맘들의 길고양이 TNR 수술비로 지원됩니다.
자세한 개표 및 전달 과정은 궁디팡팡 캣페스타의 인스타그램에 공지됩니다.
해피컷팅 프로젝트는 컷팅 된 "귀" 하나 당 (주)궁디팡팡캣페스타와 파트너사가 각 100원씩 200원을 기부합니다.
(1만 명 기부 시 모금액 10,000 x 200원 = 2,000,000원)

해피컷팅 파트너사 소개

21살까지 건강하게, 프로젝트21

21살, 사람에겐 풋풋한 청춘이지만 반려동물에게는 100살을 의미한다고 해요.
프로젝트21은 사랑하는 아이들이 21살까지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프로젝트21은 작은 제품 하나에도 수만 번의 고민을 담아냅니다. 안전성을 전제 조건으로 보호자분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프로젝트21이 추구하는 "21살까지 건강하게"라는 미션이 길 위의 아이들에게까지 전해지길 바랍니다.
냉혹한 길 위에서 생존을 위협받는 아이들에게도 무병장수가 그저 꿈같은 일에만 그치지 않도록 유기묘보호소 후원 및 물품 지원 등 작은 행동부터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