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문의

해피컷팅 프로젝트

전국 길고양이 수 100만 마리 추정

암컷 길고양이 한 마리가 1년에 3~4회, 1회 평균 3~5마리를 출산합니다. TNR은 길고양이의 개체 수를 조절하여 사람과 공존할 수 있게 하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중성화 수술을 꼭 해야 하나요?

고양이들이 발정 시 내는 울음소리로 인해 길고양이와 캣맘, 주민 간의 갈등이 더욱 깊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길고양이 학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양이 역시 발정이 오면 사람의 생리통에 비해 수배에서 수십 배의 고통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중성화 수술을 한 암컷 고양이의 경우, 발정으로 인한 스트레스 및 자궁축농증 등 다양한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귀컷팅을 하는 이유는?

TNR된 고양이임을 표식하여 방사 후 재수술을 하는 일이 없게 하기 위한 최상의 확인 방법으로, 중성화 수술할 때 마취가 된 상태에서 왼쪽 귀의 끝 0.9cm 부분을 컷팅 합니다.

국민의 86%가 찬성하는 TNR 정책

하지만, 현재까지는 국가의 지원을 통한 TNR은 실행지역이 매우 한정적입니다.
실질적으로 캣맘 스스로가 동물보호단체 등을 통해 통덫 대여를 신청해야 하고, 직접 포획해 수술비를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갖고 있어도 실행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결과적으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있으나 실행하기가 어려운 상황 
TNR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과 동시에 TNR을 위한 기부 활동에 직접적인 동참을 유도하고자 시작된 해피컷팅 프로젝트. 모금액은 전액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되어 캣맘들의 길고양이 TNR 수술비로 지원됩니다. 자세한 개표 및 전달 과정은 궁디팡팡 캣페스타의 인스타그램에 공지됩니다.

해피컷팅 프로젝트는 컷팅된 "귀" 하나 당 (주)궁디팡팡캣페스타와 파트너사가 각 100원씩 200원을 기부합니다.
(1만 명 기부 시 모금액 10,000 x 200원 = 2,000,000원)

누적 기부금 8,031,200원

아이들의 먹거리는 그 어떤 것보다 까다로워야 한다!

내 아이를 위해 질 좋은 원료만을 사용하여 건강함을 만드는 마도로스펫입니다.
궁디팡팡 캣페스타와 함께 해피컷팅 프로젝트에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은 똑같이 사랑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단지, 출생이 다름으로 인해 아픔과 상처들로 얼룩짐이 너무나 가슴이 아픕니다.

본 프로젝트로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참여하고 응원해 주세요!
해피컷팅 프로젝트!!

홈페이지

다음 해피컷팅 프로젝트의 파트너사가 되어주세요!